본문 바로가기

웰컴투 삼달리 등장인물 관계도 출연진 정보 몇부작

스트랩 발행일 : 2024-01-25
반응형

12월 처음으로 소개할 첫 작품은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첫방송을 많이 기다렸던 기대작 중 하나인데요. 출연진으로는 신혜선, 지창욱, 신동미, 강미나 님이 캐스팅되셨어요. 그리고 이번 작품도 넷플릭스에도 공개예정이라고 해서 더 반가웠습니다. 수시로 다시보기 할 생각이라는! 출연진 분들도 좋지만 줄거리도 분위기도 뭔가 잔잔하고 힐링 느낌이 들어서 더 기대가 됐는데요. 제주도가 배경이라 그런지 배경과 영상미도 청량하니 끝내주더라고요.

그리고 또 이번 드라마가 기대되는 이유는 동백꽃필무렵과 기상청 사람들의 차영훈 감독님과 고백부부, 하이바이마마의 권혜주 작가님께서 의기투합하신 작품이라고 해서 기대가 됐습니다. 과연 이번엔 또 어떤 따스한 감성과 감동을 선물해주실지!

몇부작인지도 보니 16부작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JTBC & 넷플릭스드라마 속 출연진, 등장인물관계도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jtbc 로코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정보

JTBC | 2023.12.2~

토, 일 밤 10:30~

장르 - 로맨틱코미디, 휴먼, 힐링

몇부작 - 16부작

연출 - 차영훈

극본 - 권혜주

출연진 - 지창욱, 신혜선, 신동미, 강미나 外

한라산 자락 어느 개천에서 난 용 같은 삼.달이 어느 날 모든 걸 잃고 곤두박질치며 추락한 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필과 고향의 품으로 다시 돌아와 숨읗 고르는 이야기. 그리고 다시 사랑을 찾는 이야기.


기획의도

"오늘 하루도 욕심내지 말고 딱 너의 숨만큼만 있다 오거라."

지금 여기 18년을 서울이란 도시에서 살았지만 아직도 이곳이 타지이고, 위험천만한 바닷속 같이 느껴지는 여자가 있다. 자신의 고향 제주를 떠나 이 바닷속에서 꿈을 위해 숨을 버텨온 그녀. 남들 눈엔 꿈과 명예 하나씩 옆구리에 끼고 승천하는 용자같아 보이지만, 실상 가진 것들을 잃지 않기 위해 오늘도 가쁜 숨을 참으며 하늘을 오르는 용 같은 삼달! 그런 그녀가 모든 것을 잃고 추락한 뒤, 다시 개천으로 떨어졌다. 이 개천에서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숨 고르기를 시작한다.

그리고 이곳엔 그녀의 개천이 되고 싶어주는 순정남 용필이 있다. 태어난 순간부터 용을 지켜주는 '사.명'을 가지고 태어난 듯, 38년을 같은 자리에서 그녀만 바라보는 개천 같은 남자. 이 개천 같은 용필의 품에서 그녀는 원래 있던 것들의 소중함을, 지난날 잃어버린 것들의 가치를 알아가며 힐링하고 성장한다.

청춘이라 하기엔 염치가 없는 것 같고, 중년이라 하기엔 아직 깊이가 없는 것 같은, 이도 저도 끼지 못하고 숨만 차오른 80년대생 애매한 청춘들의 방..기! 이들을 통해 스쳐간 우리의 친구들, 인연들을 머릿속으로 하나, 둘 떠올리게 만드는 그런 드라마가 되고 싶다. 현재의 우리는 우릴 스쳐 간 수많은 인연들이 모여 만들어졌을지도 모르니까 말이다.

"어느 개천의 용도 저 혼자 만들어질 순 없어."

많은 것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가는 요즘 세상 속에서 순박함이라 부르는 그것, 사람들의 '정'만은 붙잡고 싶다. 돌아갈 곳이 있다는 건, 우리를 얼마나 안심하게 만드는지.

웰컴투 삼..

인물관계도

 

등장인물들 소개와 인물관계도,

정보들 출처는 JTBC입니다.

웰컴투 삼달리 출연진

등장인물 정보

조삼달 cast 신혜선

그녀는 제주 삼달리 개천에서 난 용이다. 어릴 적부터 제주 섬을 뜨는 게 꿈이었다. 악명 높은 패션 사진계에서 혹독한 어시스턴트를 이 악물고 버텼다. 그렇게 눈물 서린 시간들이 모여 18년! 사진 업계를 평정하며 정상급 패션 포토그래퍼 조은혜로 우뚝 섰다. 그러나 높이 오를수록 더 위태롭고 떨어지기 쉽다고 했던가. 예기치 못한 일로 여태 힘들게 쌓아온 꿈과 명예 모든 것을 이렇게나 쉽게 잃고 추락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결국 돌아오고 싶지 않았던 자신의 개천 제주로 도망치듯 돌아오고, 인생에 서로가 없던 날보다 같이 한 날이 많은 영혼의 짝꿍 & 구남친 조용필을 다시 마주친다. 차가운 서울에서 살아남기 위해 쿨한 척, 괜찮은 척만 했던 그녀. 그런 그녀가 이제 자신만의 개천, 삼달리로 돌아와 진.짜 자신을 찾고 숨을 고르기 시작한다.

조용필 cast 지창욱

좌천이 꿈인가 싶은 제주 기상청 예보관으로 겉보기엔 꼴통 같지만 실상은 슈퍼 컴퓨터 버금가는 분석력, 예측력, 판단력을 가진 반전 실력자. 덕분에 서울 본청으로부터 러브콜을 끊임없이 받고 있지만 개천을 지키는 게 꿈이었던 용필은 여전히 자신의 이곳을 지키는 중이다. 가수 조용필 광팬이었던 엄마의 덕질로 날 때부터 모태 조용필이었다. 아홉 살 달의 손에 이끌려 전국 노래자랑 제주편 무대에 올랐고, 제주의명물로 떠올랐다. 그 인기는 30년이 가까워진 지금까지 식을 줄을 모른다.

이토록 평화롭고 잔잔했던 그의 개천에그녀가 돌아왔다! 단 한 순간도 잊어본 적이 없는 부동의 첫사랑. 구여친 조삼달이 이곳으로 다시 왔다. 그녀와 헤어지고 반쪽이 된 지 8년, 아직도 그녀밖에 모르는 순정남 용필은 다시 한번 걱하게 엮이고 싶다. 사사건건 그녀의 모든 일에 참견하고 싶다! 그리고 다시 사랑하고 싶다!

 

넷플릭스 웰컴투 삼달리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정보 출처 -JTBC

반응형

댓글